인사이드코리아

지방자치단체

[2015 창업 트렌드 이슈] 힘차게 출발한 푸드트럭, 지금은 어떤 모습 창업시장의 뜨거운 감자 ‘푸드 트럭’

푸드트럭 1탄 메인

푸드트럭은소자본으로자신만의가게를창업할수있는창업시장의뜨거운감자다. 시작은 1여년전, 규제개혁완화의선두주자로나서게된 ‘푸드트럭’이었다. 그때부터지금까지, 푸드트럭은여전히많은이점과단점을동시에안고있는, 여전히뜨거운감자다. 오늘희망창업에서는푸드트럭의명암을모두이야기해보는시간을가져볼까한다. 오늘은푸드트럭만이가진매력적인이점에대하여이야기해보자.

 

 

 

 

 

 

 

 

 

 

푸드트럭 1탄 메뉴 개발

푸드트럭은소자본으로사장님이될수있다는매력적인조건을잘활용하면정말여러용도로사용할수있다. 가령창업전, 메뉴개발을진행하고있다면푸드트럭을통해시범적인메뉴를선보여고객들의반응을데이터로확보할수도있다. 메뉴개발의시험대가되는셈이다. 트럭자체가이동이가능해매장보다짧은시간만제품을판매하기도용이하고, 기동성이뛰어나광범위한지역에서의고객들의피드백을기대해볼수도있다.

 

 

 

 

 

 

 

 

 

푸드트럭 1탄 상권 분석

자신이창업의초보여서상권분석이나장사수완등을감을잡기힘들다면, 푸드트럭을통해감을쌓는것도좋은방법이다. 자신의아이템이어떤상권에서가장잘팔릴것인지어떤타겟에게각광받을지감이잡히지않는다면, 푸드트럭과함께직접발로뛰어보자. 여러곳에서장사를진행하다보면자연스레주변상권의특징과매장의트렌드가눈에들어오는법이다. 이렇게경험을쌓아최상의장소에서매장을시작한다면, 창업을실패할확률이확줄어들게된다.

 

 

 

 

 

 

 

 

 

푸드트럭 1탄 소상공인

푸드트럭은정부의조치로대기업의진출이막혀있는상태다. 그이야기는곧경쟁력있는아이템과아이디어만으로도정면으로승부가능하다는것! 소규모로도얼마든지창업이가능한장점에, 대기업프랜차이즈의진입장벽이높아소상공인을위한장이라고해도과언이아니다. 이정도라면, 소상공인이라는것이큰장점으로작용할수있지않을까?

 

 

어떠한창업에도오직장점만있는것은아니듯, 푸드트럭창업에도, 그나름의어려운점이있다. 다음시간에는푸드트럭창업시겪을수있는어려움에대해이야기해보도록하자.

 푸드트럭 썸네일

 

 

출처: 서울시-경제·일자리 – [2015 창업 트렌드 이슈] 힘차게 출발한 푸드트럭, 지금은 어떤 모습 창업시장의 뜨거운 감자 ‘푸드 트럭’